어느덧 추운 겨울이 지나가고 봄이 다가왔습니다.

아직 그렇게 따뜻한 느낌이 들지는 않지만 또다시 머지 않아 더운 여름이 찾아올테구요. 옷이 짧아질수록 저도 늘어만 가는 몸무게가 신경써이더라구요.




최대한 야식을 자제하고 식단조절을 하려고 해도 마음처럼 쉽지가 않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칼로리 계산기를 활용해서 체계적인 체중조절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볼까 합니다.

저도 요즘 헬스장을 끊었는데 동기부여가 되어서 그런지 아침 점심 저녁 먹을때마다 칼로리를 생각해가면서 먹게 되더라구요.

탄력적이고 건강한 밸런스를 위해서는 꾸준한 운동과 체계적인 식단조절이 병행되어야 하기 때문에 우선, 아래와 같이 검색해서 홈페이지 접속을 해주세요.


메인화면에 보시면 각종 소식, 운동정보 등이 나오는데 '건강다이어리' 메뉴에 보시면 칼로리 계산기가 있습니다. 그걸 선택해주세요.


그리고나면 검색어를 직접 입력해서 음식을 찾으셔도 되고 음식/식재료/가공식품 별로 직접 카테고리를 선택하셔도 됩니다.




밥류, 빵과자, 면만두, 육류, 찌개, 찜, 구이, 전부침, 조림, 튀김, 김치, 장아찌, 우유, 과일, 떡류, 나물 및 무침류 등 상당히 많은 카테고리를 선택하실수가 있습니다.

저는 이중에서 밥류부터 선택해봤는데요.


평소에도 자주 먹는 계란볶음밥의 칼로리가 무려 548kcal 이나 되네요.

탄수화물 27.52g , 단백질 16.18g , 지방 41.21g 입니다.



그리고 면,만두류를 선택해봤는데요.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음식중 하나인 고기만두를 살펴보니 464.4kcal , 탄수화물 46.2g , 단백질 26.734g 입니다.


평소 아무런 생각없이 섭취할 수 있는 음식들을 이런식으로 신경을 써가면서 먹는다면 많은 부분에서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이상 칼로리 계산기 활용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