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을 다니다보면 언젠가는 회사를 그만둬야 하는 상황에 대한 대비를 해야하는데요.


이럴때 가장 신경쓰이는 부분이 바로 '퇴직금' 입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퇴직금 계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 검색창에서 아래와 같이 검색해서 홈페이지 접속을 해주세요.



그리고 사이트 검색창에서 '퇴직금' 이라고 검색하시면 됩니다.



그리고나면 정보검색 : 계산해보기 라는 문구가 나오는데 그걸 클릭해주세요.



예제 또한 상세하게 나와있기 때문에 퇴직금 계산방법이 전혀 어렵지가 않습니다.





본인 입사 및 퇴사 일자를 기입하고 '평균임금 계산기간'을 선택하시면 재직일수가 자동으로 찍혀져 나오구요.



주의하실점은 퇴직일자는 마지막으로 근무한 다음날을 입력하셔야 하고 재직일수 중 제외기간이 있을땐 자동으로 계산되어진 일수에서 그만큼 수정을 하시면 되요.


그리고 퇴직하기 3개월 이전에 기간별로 기본급/기타수당을 입력한뒤 평균임금계산을 클릭하면 1일 평균임금이 나오게 되고 '퇴직금 계산'을 선택하면 금액이 정확히 산출되어져 나옵니다.



이해를 돕기 위해 저는 입사일자를 2008년 1월1일, 퇴사일자를 2017년 2월1일로 설정해서 '평균임금계산'기를 클릭하니 3319일 이라는 일자가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그리고 기간별일수와 기본급, 기타수당 등을 아래와 같이 설정하고 나면 합계가 산출되고 '평균임금계산' 을 클릭하시면 48,152.18 이라는 금액이 산출되고 마지막으로 퇴직금 계산을 클릭하시면 정확한 퇴직금까지 나오게 됩니다.



어디까지나 대략적인 내용이기 때문에 참고만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앞서서도 밝혔지만 어려울 경우에는 예제를 참고하셔서 진행해보세요.



차분히 따라하시면 다 됩니다.


이상으로 퇴직금 계산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할께요.




즐거운 하루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