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행복주택 2017년 기준 신청자격 및 방법 등에 대한 포스팅을 시작해볼께요.

이 정책은 소득이 상대적으로 낮은 분들의 주거안정을 위해서 시행하고 있습니다.





사회초년생이나, 대학생, 노인, 취약계층, 신혼부부 등에게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임대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대략적인 계층별 공급 비율을 따져보자면 사회초년생/대학생/신혼부부 등의 젊은층은 무려 80%에 해당하며 노인 및 취약계층에서는 각 10% 정도 비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행복주택 2017년 자격조건은 아래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우선, 대학생은 인근 대학교에 현재 재학중인 미혼 및 무주택자여야 하고 신혼부부는 인근 직장에 재직중인 결혼 5년이내의 무주택세대 구성원, 사회초년생 또한 인근직쟁이 현재 재직중인 자로서 취업 5년이내 미혼/무주택자여야 합니다.





이외 취약계층, 근로자 등의 신청자격이나 계층별 소득기준은 아래 표를 봐주세요.


이와같이 기본적인 정보외에 행복주택에 부합한지 자가진단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인터넷 검색창에서 아래와 같이 검색을 하시구요.


메인화면에 보시면 주택소개, 공급지역, FAQ, 입주자 모집 등의 메뉴가 나오는데요.




빨간색 네모칸안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대학생, 노인계층, 취약계층, 사회초년생, 산업단지근로자 등이 나오는데 이중에서 저는 '신혼부부'를 선택해서 진행해보았습니다.



5가지 정도 질문사항이 나오는데 이에 대해 예스 또는 노 단답으로 답을 하시면 적합여부에 대해서 즉시 결과가 나옵니다.


위 방법은 진짜 간단히 몇가지 체크만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에 단순 참고용으로만 알고 계시면 될듯하고 보다 상세한 정보는 분양모집등이 나왔을때 직접 알아보시는게 가장 정확할것 같습니다.



이상 2017년 행복주택 신청자격등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