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실 내용을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바로 2020 근로장려금 신청자격에 대한 내용입니다.


정의부터 살펴보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정의

 


이는 재산과 소득이 일정 금액 미만인 가구를 대상으로 일한만큼 장려금을 지급해서 근로를 더욱 장려하고 소득을 지원하는 일과 연계된 복지 제도 입니다.


 

 신청자격

 

1) 단독가구 - 배우자나 부양자녀, 70세 이상 직계존속이 없는 가구


2) 맞벌이가구 - 신청인 및 배우자 각 총급여액이 300 만원 이상


3) 홑벌이가구 - 총급여액 등이 300만원 미만인 배우자 혹은 부양자녀, 70세 이상 직계존속이 있는 경우





 소득기준

 


2019년 사업, 근로 등의 소득이 있어야 하고 부부합산 연간 기준 총 소득이 기준금액 미만이어야 해요.


1) 단독가구 - 4만 ~ 2천만원 미만


2) 맞벌이가구 - 600 만 ~ 3600 만원 미만


3) 홑벌이가구 - 4만~3천만원 미만


 

 재산기준

 

2019년 6월 1일 기준 가구원 모두가 소유하고 있는 주택/건물/토지/예금 등의 재산의 합이 2억원 미만이어야 합니다.


 


 지급기간

 


2020 근로장려금은 5월 정기신청 기간 동안 신청을 한 경우라면 9월에 지급을 받을 수 있는데 올해 같은경우 5월 신청 가구 등에 대한 심사 및 정산 등의 과정을 거쳐 법정 지급기한인 10월 1일 보다 앞당겨 8월에 지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상/하반기분을 신청한 가구 같은경우 법정 지급기한인 7월 20일 이전 6월에 지급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신청방법

 

코로나19 이슈로 인해 비대면 신청 방법을 더욱 확대 해서 인터넷으로 신청이 가능 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방법이 어려운 노년층은 세무서나 장려금 전용콜센터 등의 전화를 통해 신청 대행 요청이 가능하다고 하는군요.


정리하자면 근로장려금 지급은 12월과 이듬해 6월 두차례에 걸쳐서 1년치 장려금 산정액의 35% 씩 나눠서 지급을 하며 나머지 금액은 9월에 추가 지급 혹은 환수 됩니다.


이상으로 2020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및 지급기간 등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