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에어컨없이 한시라도 살 수가 없는 '폭염시대' 입니다.


이번주 휴일을 기점으로 태풍이 간접영향권에 들 가능성이 있다고 하는데 과연 그 세력이 시원한 단비라도 뿌릴 수 있을지 걱정 입니다.


진짜 한시라도 이 여름에서 벗어나고 싶네요.


차라리 엄청 추운 겨울이 나은 체질이라 .. (ㅠㅠ)



각설하고 오늘은 폐가구 무료수거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보통 이사를 간다거나 사용기간이 오래 된 가구는 처리하는게 쉽지는 않습니다.



처리하기 위해선 시청이나 주민센터 등 공공기관에서 직접 스티커를 발부 받아 해당장소에 버리셔야 하구요.


어떻게 하면 되는지 정말 간단한 절차만 거치면 되기 때문에 천천히 따라해보세요.


우선, 온라인 검색창에서 '한국그린센터' 라는 홈페이지 부터 찾아주세요.



언론이나 TV 등에도 나온 곳이기 대문에 신뢰가 가는 곳이구요.




무료 수거를 통해서 재사용이 가능한것들은 재공급해서 환경적인 측면에서도 큰 기여를 하게 됩니다.


절차를 보면 수거를 원하는 가구 등을 촬영해서 카톡 등을 통해 전송을 하고 센터 직원과 방문날짜 조율을 하시면 됩니다.



만약 수거가 불가능 한 경우 원형 훼손 및 세트중 일부만 있다거나, 연식이 10년이상 된 경우, 해체해야하는 붙박이 장농 등이 이에 해당 합니다.



이럴땐 유료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되구요. 관련 절차는 비슷 합니다.


유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비용은 장농 1통당 3만원 (가로 90cm 이상은 4만원)



침대는 킹사이즈 7만, 더블 5만, 싱글 4만이며 소파 3인미만 3만, 3인 4만, 4인 5만, 카우치 6만 입니다.



이외에도 책상이나 장식장은 기본 3만부터 시작하고 왠만한건 협의를 통해 진행 하시면 됩니다.


유의하실점은 위 업체는 수도권 일부 지역만 가능하기 때문에 지방에 거주하시는 분들은 가능 여부 부터 확인해보시길 바래요.


지금까지 폐가구 무료수거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