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 한국과 가까운 일본이나 중국, 동남아 등을 여행이나 출장등을 갈때 저가항공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저도 여러가지 이벤트가 특가등을 몇개월 전에 예약해서 상당히 저렴한 가격에 가곤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주항공 수화물 규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내반입 수화물부터 알아볼텐데요.



머리 위에 있는 선반에 들어갈 정도 사이즈면 되고 10kg 이하면 됩니다.


폭발물, 화기, 무기류 등 위험하고 공격적인 물건 같은경우 기내로 가지고 가시면 안됩니다.


그리고 탑승게이트 위탁 수화물 처리 위약금 같은경우 약 2만원 정도가 부과되고 국제선에 한해서만 적용이 되요.



면세점은 기내로 가지고 가는 항목에 포함시킬 수 있으면 반입이 가능하다고 하는군요.




참고하실점은 "우선 수화물 서비스" 를 이용하시면 도착하는 공항에서 빠르게 본인의 가방을 가져가실 수가 있으며 국내 3천원, 국제 5천원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제주항공 수화물 규정 - 무료위탁 부분을 살펴보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미주노선 제외한 노선


국내 : 15kg 이내, 3면의 합 203cm 이내


국제 :  정규운임 20kg 이내, 3면의 합 203cm 이내 , 할인운임 같은경우 15kg 이내, 3면의 합 203 cm 이내



미주노선은 23kg 이내, 2개짐을 합한 3면의 합 273cm 이하이면 됩니다.


초과 되는 부분에 한해서는 비용을 추가로 내시면 되구요.



그리고 ZONE 별 규정 등에 대한건 각 표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특수 수화물 같은경우 골프, 스키, 자전거, 스노보드 등 갯수나 무게 등에 따라 비용차이가 발생하기 때문에 직접 확인해보세요.



국제선 기내에는 액체나 겔류 등은 1인당 1L 투명 비닐팩 1개에 한해 들고 가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제주항공 수화물 규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래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