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과거 몇년전에 해외에서 1년이상 유학생활을 해본적이 있어서 국제전화를 자주 걸었었는데요.




여행이나, 어학연수 및 유학, 이민 기타등등의 이유로 외국에서 단기 및 장기적으로 체류를 하셔야 하는 분들에게 유익한 정보가 될 것 같습니다.


지금부터 국제전화 거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은 메신져의 보이스톡이나 스카이프 등 전세계 어디서든 무료로 상대방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지만 단점으로는 인터넷환경이 깨끗하고 빨라야 쾌적한 음질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여전히 전화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국내에서 외국으로 거는 방법부터 알아볼께요.


거는 사람 기준으로 일반전화 일 경우에는 통신사별 국제번호 + 국가번호 + 지역번호 + 상대방 번호 를 입력하시면 되구요.



휴대전화 및 인터넷 전화일 경우엔 통신사별 국제번호 + 국가번호 + 휴대폰번호 순으로 하시면 됩니다.

국제전화 거는법은 말처럼 전혀 어렵지가 않습니다.




참고하실점은 지역 및 상대방 번호 제일 앞에 0이 있을때는 제외를 하셔야 합니다.


Ex) 지역번호가 09이고 휴대폰 번호가 010-1234-5678 일때 가장 앞에 있는 0을 제외하시면 된다는 의미 입니다.


이제 반대로 해외에서 한국으로 전화를 걸때에도 동일한 방법으로 하시면 됩니다.



Ex) 부산에 있는 245-678-1004 라는 번호를 가진 친구에게 전화를 할때에는 통신사별 국제번호 + 82 + 51 + 2456781004 라고 하시면 됩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한국<=>외국 으로 전화를 하시면 되고 각 국가별 코드는 아래와 같은데요.



원하는 나라를 직접 대륙 및 국가별로 입력하셔도 되는데 저는 '미국' 으로 조회를 해봤는데요.



코드는 1번이고 각 지역별 번호 또한 확인이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국제전화 거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당!!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