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생활을 하는 직장인 분들이 월 급여를 받게 되면 보통 각종 세금과 보험등을 떼고 수령하게 됩니다.


당연히 의무적으로 내야하지만 나의 돈이 제대로 사용되고 있는지에 대해서 궁금한 점이 생기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그래서 이번에는 4대보험 계산기를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인터넷 검색창 등에서 연금공단을 검색하시면 아래와 같은 사이트 주소가 나오는데 클릭해서 접속해 주시면 됩니다.



메인화면이 나오고 오른쪽 하단을 보시면 알아보기 라는 카테고리가 보이는데 기초연금, 내연금, 웹팩스 수신조회, 사규정보 등이 나오는데 이중에서 빨간색 네모칸 안에 있는 4대보험 계산기를 선택해주세요.



연금보험료부터 계산을 해보자면 월 신고소득을 입력하면 되는데 기준월소득이 동일한 경우 가입자가 신고한 신고월소득에서 천원 이하 단위를 생략한 금액을 지칭구요.




최저 28만원 ~ 최고 434만원까지 범위 설정이 가능합니다.



만약 28만원 이하라면 이를 기준으로 설정하면 되며 434만원 이상이라면 또한 이를 기준으로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고용보험료 인데요.



신고월소득액 , 근로자수선택 등을 입력하시면 근로자 부담액과 총액이 계산되어져 나오는데 여기에서 의미하는 사용자 부담액 같은경우 고용안정, 직업능력 개발사업 요율등이 나와있습니다.



이제 4대보험 계산기중 국민건강 보험인데요.



신고월소득액을 선택하시면 비율에 맞춰서 자동으로 계산이 되는데 다른 카테고리에 비해 상당이 쉽기 떄문에 그냥 넘어갑니다.


마지막으로 산재보험료 입니다.


하단에 있는 내용을 확인하시면 보험료 산정은 최대 10명까지 지원이 되며 산재보험료율 같은경우 천분위로 표시가 됩니다.



고용산재보험 가입사업장 같은경우 "우리회사 보험관리번호 조회" 에서 업종확인이 가능하다고 하는군요.



이외에도 여러가지 본인 환경이나 상황 등에 따라서 차이가 있으니 꼼꼼히 설정하셔서 결과를 산출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이상 4대보험 계산기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